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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유니티(Unity) 오브젝트 Image Sprite 스크립트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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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을 하면서 겪었던 어려움 중 하나가

오브젝트의 이미지를 바꿔주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유니티에 대한 제대로된 개념이 안 잡혀 있을 때

Source Image엔 Sprite가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쉬웠습니다.

 

또한 GameObject에 Image 컴포넌트를 넣어주면

Image 오브젝트가 된다고 생각하면 쉬웠습니다.

즉, GameObject가 바탕이 되고 컴포넌트를 활용해

조각을 만들어 준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Script를 활용한 Image sprite 변경

using UnityEngine.UI // UI 관련 스크립트에 활용

public Image img;
public Sprite after_img;

public void ChangeImage()
    {
        img.sprite = after_img;
    }

위에 구문은 어떤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서

다른 오브젝트의 이미지, 스프라이트를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저는 주로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위와 같이 다른 오브젝트의 이미지와 스프라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UI;

public Sprite after_img;

void Start()
{
	img = GetComponent<Image>();
}

public void ChangeImage()
{
	img.sprite = after_img;
}

해당 구문은

해당 오브젝트 내 이미지 스프라이트를 바꾸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위와 같이 해당 스크립트 내에 넣어

After_img만 설정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위 글은 공부용으로 작성되었고

틀린 부분이 있을 시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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