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Diary

Unity - 음료수 회사 경영하기 첫 개발 여정

  • -
반응형

어렸을 적 많이, 재미있게 했던 플래시게임이 있었다

음료수 회사 운영하기 게임.

 

이 게임을 하면서

게임 개발자를 꿈꾸었다.

 

한동안 재미있게 하다가

주전자 닷컴에서 이 게임이 실행되지 않았고

시간이 흘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Unity로 제작된 버전이 나왔지만

그것마저 사라졌다

 

그래서 내가 리뉴얼한 버전을 만들어보려고 해봤다

아직 유니티 초짜에 개발 초짜

개발은 1학년 때 처음 해본 실력이지만

일단 부딪혀봤다

 

 

첫 날은 에셋 스토어에서

쓸만한 에셋들을 가져왔다

그리고 스크롤뷰도 처음 해봤다

 

유니티 프로그래밍 에센스 책을 사고

이해는 제대로 하지 못한 채

따라만 하다가 처음부터

구상하고 만들려니 죽을 맛이었다

 

다음 날

상업용 아이콘들을 어디선가 주워와서

UI를 만들었다

별로 없지만 하루가 걸렸다

 

며칠 후

스크롤뷰를 처음 해보느라 구글링을 엄청 했다

그래도 UI와 잘 호환되게 만들었다

이것만 하는데 하루가 걸렸다

 

동영상아님

그 다음 날

스크립트를 짜고 어느 정도 UI와 호환되게 만들었다

거의 처음이라

호환되게 만들 때 오류가 많았는데

구글링만 하루 종일 했다

 

 

 

그리고 최종

 

며칠 동안 꾸준히 작업했고

구글링도 열심히 했다

 

어느 정도 스크립트도 체계화 했고

UI도 조절했다

근데 변수가 생겼다

직접 빌드한 APK파일을 설치해서 해보니

화면이 짤리는 결과가 나왔다

화면비를 제대로 생각 못한 것이다.

내 핸드폰은 (1080*2400)인데

게임은 (1440*2560) 기준으로 제작했다

 

여기서 너무나 큰 멘붕

눈물을 머금고 다시 UI를 조절했다

몇 시간 작업 끝에

결국 어느정도 비율을 맞추는데 성공했지만

첫 작품보다는 확실히 달라졌다

UI 배치를 바꾸고 크기도 조정했다

 

 

 

학교 프로젝트 결과물

예전 Unity를 전혀 다뤄보지 않았을 때 만들었던 게임이다

사진은 어디선가 주워오고

이미지는 그림 그리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얻어왔다

버튼도 최대한 어떻게든 꾸민 거다

이런 결과물을 만들고 다른 학생들의 작품을 보니

너무나 부끄러웠고 이정도 받은 내 성적도 부끄러웠다.

 

 

소리 녹음 X

그러나 지금은 성장한 내 모습에 뿌듯하다

오류가 발생하고 원하는 모습대로 되지 않을 때

구글링을 통해 해결하는 과정이 순탄치 않고 괴로웠지만

그로 인해 더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일단 내 핸드폰(Galaxy A Quantum) 화면 사이즈에 맞게

긴급 조치한 상황이지만

다음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혹은 다음 기회에 이 프로젝트를 수정한다면

여러 디스플레이에 맞을 수 있게 생각하는 버릇이 들 것이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